부안군, 코로나19 경제적 피해 지원
상태바
부안군, 코로나19 경제적 피해 지원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0.02.16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납세자를 위해 지방세 유예 등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부안군은 이번 코로나19로 경제적 피해를 입은 군민들을 위해 지방세 납부 기한연장, 징수·세무조사 유예 등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 확진자·격리자, 확진자 방문에 따른 휴업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의료, 여행, 공연, 유통, 숙박, 유흥업소를 제외한 음식업 등이 대상이다.
이에 따라 지원대상은 취득세(수시), 개인지방소득세(양도분 등), 종업원분 주민세 등 신고세목의 신고·납부기한을 6개월 범위 내에서 납세담보 없이 연장할 수 있다.
부동산 매매계약 및 잔금 납부 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진판정을 받아 치료가 필요해진 경우 당사자 신청 또는 지방자치단체장 직권으로 취득세 신고·납부기한을 당초 3월30일에서 9월30일까지 6개월 연장 가능하다.
이미 고지한 지방세와 앞으로 과세될 지방세에 대해서도 납부가 어려운 경우 6개월 범위 내에서 납세담보 없이 징수유예 등을 할 수 있다.
특히 확진자 및 격리자와 같이 스스로 신고·납부기한 연장 및 징수유예 등 신청이 어려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장이 직권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영흔 재무과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인해 피해가 확산되거나 지속될 경우 부안군민에게 실질적인 지방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