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농가 돕자' 송하진 지사 꽃선물 릴레이 동참
상태바
'화훼농가 돕자' 송하진 지사 꽃선물 릴레이 동참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0.02.19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 위축된 화훼시장 활성화 위해 캠페인 참여

 

코로나19 여파로 시름에 처한 화훼농가를 돕고 경기침체 극복 의지를 다지는 '꽃 선물 릴레이' 캠페인이 전북에서 활발히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송하진 지사는 허태정 대전시장의 지명을 받아 '꽃 선물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다음 참여자로 조용식 전북지방경찰청장과 최창학 한국국토정보공사 사장을 지명하며 도내 주자들에게 바통을 넘겼다.
송 지사는 19일 도 접견실에서 '꽃 선물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며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소비 심리를 하루빨리 회복해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자고 동참 취지를 밝혔다.
송 지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화훼농가뿐 아니라 지역 경제 전체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마스크 착용, 손세정제 활용 등 철저한 예방으로 대응하되 너무 위축되지 말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며 “전라북도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도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는 코로나19로 위축된 화훼 소비시장 활성화를 위해 청내와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꽃 소비촉진 운동을 시행하고 있다.
또 도내 화훼농업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화훼재배 농업인들에게 전라북도 농림수산발전기금(융자, 금리1~2%, 2년 일시상환)을 지원하고 있다.
'꽃 선물 릴레이' 캠페인은 졸업식과 입학식 등 행사 취소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자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