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청년취업 드림카드’ 참여자 모집
상태바
익산 ‘청년취업 드림카드’ 참여자 모집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0.03.0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의 활발한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취업 드림카드 지원 사업의 참여자 2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익산 청년취업 드림카드는 체크카드 발급을 통한 포인트 차감 방식으로 지원되며 최대 180만원(월 30만원씩 6개월)을 학원수강료, 교재구입비 등 청년들의 구직활동에 관련된 직접 비용이나 식비, 교통비 등의 간접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익산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유지 중인 만 18~39세 이하미취업 청년 가운데 졸업·중퇴 후 2년이 경과하고 기준중위소득이 150%이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로 신청 전 드림카드 온라인 홈페이지(www.iksandreamcard.kr)‘사전 자격확인시스템’을 통해 자격 해당 여부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대상자 선정 방법은 1차로 가구소득(낮은 순), 미취업 기간(높은 순) 등 총 2개 기준에 따라 최종 선정자의 120%를 선발하고 2차로 구직활동계획서 심사를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범용 일자리정책과장은 “어려운 고용환경에서 미취업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제도”라며 “이번 사업으로 청년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고 원하는 직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