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코로나19, 유언비어로부터 군민 걱정 뚝!
상태바
장수군 코로나19, 유언비어로부터 군민 걱정 뚝!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0.03.0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한 국민적 불안감이 고조된 가운데 가짜 뉴스 및 유언비어로 인한 군민 불안 해소를 위해 적극 나선다.
장수군은 지난 6일 코로나19 관련 유언비어 및 거짓 뉴스 예방을 위해 SNS와 홈페이지, 마을 방송을 등을 통한 장수군 코로나19 의심·확진자 및 방역·대응 활동을 적극 홍보한다고 밝혔다.

현재 군은 매일 코로나19 관련 상황, 방역 미 소독 상황, 문화·체육·관광 시설 운영 상황, 코로나19 예방법 등을 장수군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게시해 주민 불안 해소 및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 코로나19 상황 종료까지 마을방송을 실시해 군민 불안을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장영수 군수는 “코로나19와 관련한 거짓 및 유언비어에 대해 적극 대응해 군민들이 불안에 떨지 않도록 하겠다”며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청정장수를 지키기 위해 철저한 소독과 방역,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손 씻기와 4인 이상 모임 및 행사 활동을 자제하는 등 군민 스스로도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수군은 현재 방역차량을 동원해 각 읍·면별 방역과 문화·체육·관광지 등 공공다중시설, 버스·택시 등 대중교통 등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소독·방역을 펼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