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의료원, 코로나19 대구 자가 격리 경증환자 12일 이송 치료
상태바
진안군의료원, 코로나19 대구 자가 격리 경증환자 12일 이송 치료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0.03.1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대구에서 자가 격리 중인 코로나19 경증환자 10명이 진안군의료원에 입원치료를 받기 위해 12일 이송된다고 밝혔다.
정부의 코로나19 위기경보 심각단계 격상 후 선제적 조치로 전국 지방 공공의료기관이 감염병 전담병원(전북도 3개소)으로 지정됨에 따라 진안군의료원에 코로나19 경증환자를 2주간 입원치료 하게 된다.

대구·경북지역의 코로나19 환자 대규모 발생과 전국적인 병상 부족 등으로 인해 11일에는 군산·남원의료원에 12일에는 남원·진안의료원에 자가 격리 중인 경증환자가 이송되어 입원치료를 실시하게 됐다.
진안군의료원은 환자와 군민, 의료관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환자를 입원 치료하는 3층 11개 병실을 구획·구분 격벽을 설치하는 등 감염을 철저히 차단하고, 의료진 공간을 4층에 별도 확보해 환자를 수용할 준비를 마쳤다.
또한 병실 내 공조시스템을 보완하여 확진자 병실의 공기가 병실 밖으로 순환되는 것을 완벽 차단했다.
다만, 12일부터 진안군의료원 응급실 운영과 외래진료(초진)는 당분간 받을 수 없으며, 재진환자는 전화처방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24시간 선별진료소는 보건소에서 전담 운영하게 된다.
나해수 진안군수 권한대행은“군민의 확진자 이송 치료에 대한 우려와 걱정에 깊이 공감하나 대구·경북의 아픔을 함께하고 ‘내 가족의 일이다’는 열린 마음으로 어려운 상황을 이해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어“환자들이 하루 빨리 완쾌돼 건강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시고 지역 내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방역과 군민 불편 최소화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