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함께 교육공동체 꿈꾼다
상태바
학부모와 함께 교육공동체 꿈꾼다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0.03.1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이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목표로 올해도 내실있는 학부모교육을 추진한다. 지난 13일 도교육청은 다양한 학부모교육을 통해 자녀 이해와 공감능력을 높이고, 학부모의 학교 참여 활성화 및 단위 학교자치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4월부터 학부모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학부모교육은 학부모 역량강화, 학부모 재능기부 활성화, 혁신교육 공감대 확산, 학부모와 소통하는 학교자치 실현 등 4개 분야에서 19개 세부교육이 진행된다.

우선 학부모 역량강화 분야에서는 학부모회 임원을 대상으로 한 학부모 리더교육,  심심한 초대 전북교육아카데미, 일하는 부모를 위한 부모성장 달빛학교, 아버지교육이 마련된다. 또 명사초청 학부모 특강, 법률상식 교육, 자녀 이해 교육, 학부모 독서교육 등도 이어진다. 학부모 재능기부 활성화 분야에서는 놀이밥퍼 교육, 동화연극 자원활동가 교육, 책모임 마중물샘 교육, 학습친구 엄마샘 자원활동가 교육, 일상 속 읽기&쓰기 교육 등 5개 강좌가 진행된다.
혁신교육 공감대 확산 분야에서는 놀이밥 60, 이해교육, 생명감수성 교육, 사교육 걱정없는 세상 만들기, 성폭력·도박예방을 위한 인성교육, 기후위기에 따른 환경생태교육 등을 운영한다.
또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 사업을 통해 단위학교 학부모회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학부모교육은 4~12월까지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전라북도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별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