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화장품 지식산업센터 설계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상태바
남원 화장품 지식산업센터 설계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0.03.2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지난 20일 남원시청 회의실에서 전문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화장품 지식산업센터 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남원 화장품 클러스터 단지에 2022년 상반기까지 건립 예정인 지식산업센터는 지난해 재단법인 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에서 남원시와 업무위임 협약을 체결한 후 조달공모를 통해 설계업체 선정 후 용역이 진행 중이다.

노암동 제3농공단지에 들어올 화장품 지식산업센터는 전국 최초 공공건립으로 진행되는 화장품 아파트형 공장으로 1만4,532㎡ 부지에 지상3층 규모로 화장품제조업(기초, 색조), 화장품  원료제조업, 용기제조업, 책임 판매업, 연구개발 및 서비스업 등이 집적화 될 계획으로 아파트형 공장, 사무실과 기업지원실, 스타트업 육성실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번 중간설계보고회에는 그동안 설계용역사에서 추진해온 내용을 보고 하는 자리와 건축사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설계자문위원회의 기술적 조언도 심도 있게 논의됐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화장품기업이 요구하는 최적의 지식산업센터가 설계될 수 있도록 각 분야의 전문가 의견을 폭 넓게 수용 할 계획으로 이후 남원 친환경화장품클러스터 화장품기업 집적화에 큰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남원 화장품 지식산업센터는 2020년 설계를 마무리하고 2021년부터는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되어 오는 2022년 상반기 중 준공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