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공무원복지포인트 임실사랑상품권으로 
상태바
임실군, 공무원복지포인트 임실사랑상품권으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0.03.23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공무원 복지포인트로 임실사랑상품권을 구매토록 하는 등 코로나19 경제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속속 내놓고 있다.  
23일 군에 따르면 직원들의 복지포인트로 임실사랑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운영지침을 개정했다.  

이에 따라 이번 달 내로 직원 1인당 20만원까지 구입토록 하고, 임실지역 내에서 소비하도록 유도한다.  
또한 주유비 등 교통비와, 일반음식점, 소형마트 식료품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복지포인트 사용범위도 확대했다.
개인별 잔여 포인트도 상반기내 조기집행을 독려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끌어낼 방침이다.
임실사랑상품권은 종전 8%에서 10%까지 특별할인되어 확대 운영이며, 현재 6억원 상당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특별할인 기간을 6월까지 연장한 가운데 100억원 규모의 상품권을 추가 발행하여 유통할 계획이다.
상품권은 군내 금융기관 23개 지점을 통해 판매하고, 460여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SNS 이벤트도 전개, 추첨을 통해 임실사랑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 11일부터 27일까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소상공인 응원메시지 이벤트를 전개, 31일 추첨을 통해 총 290명에서 임실사랑상품권과 치즈핫도그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심 민 군수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지역경제가 위축되고 있어 걱정”이라며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나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