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알고 계신가요?"
상태바
익산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알고 계신가요?"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0.03.2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출산 가정에 산모의 산후회복과 신생아관리를 도와주는 산모·신생아 건강 관리 지원을 추진중이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은 전문교육을 수료한 건강관리사가 출산 가정을 직접 방문해 산모의 산후회복(영양관리, 체조 지원 등)과 신생아의 양육(목욕, 수유지원 등)을 지원하는 사회서비스로 최단 5일에서 최장 25일까지 이용자의 태아 유형과 출산 순위에 따라 서비스 기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본인부담금이 발생한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출산 가정이며, 위 소득기준을 초과했더라도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 출산가정, 둘째아 이상 출산 가정, 희귀질환·중증난치질환 산모 등 예외지원 대상자가 되는 경우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예정일 40일 전부터 출산일 30일 이내로 신청 희망자는 서류를 갖춰 보건소 방문 신청 또는 복지로를 통한 온라인 신청(출산일 20일 이내)을 하면 된다.
익산시 한명란 보건소장은 “모성과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가족건강계 전화(859~4817)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