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특산품 흰찰쌀보리를 이용 ‘군산짬뽕’, ‘뽀사뿌까’  판매경로 확대
상태바
군산특산품 흰찰쌀보리를 이용 ‘군산짬뽕’, ‘뽀사뿌까’  판매경로 확대
  • 허정찬 기자
  • 승인 2020.03.2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원예농협(조합장 고계곤)은 군산관내 7개 농협(협의회장 박형기조합장)이 함께 군산시 대표음식인 ‘짬뽕’과 군산시 대표 특산물인 ‘흰찰쌀보리’를 결합해 끓여먹는 ‘군산짬뽕라면’과 부셔먹는 라면 스낵인 ‘뽀사뿌까’가 전라북도 특산품으로 지정되고, 온라인 판매가 시작되며 수출길에 오르게 됐다.
군산짬뽕라면과 부셔먹는 스낵 뽀사뿌까는 농협에서는 최초로 만든 라면과 라면스낵이며, 군산의 대표 특산물인 흰찰쌀보리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1월 14일 출시부터 13만개가 완판되고 출시된지 약 2달이 지난 현재 오프라인으로만 30만개가 넘게 팔려 판매가 성황을 이루고 있었다.
군산원예농협에서는 현재 판매 경로를 다양화 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판매경로가 확대돼 판매가 늘어나면, 군산시 보리농가의 수익이 향상되고, 군산시의 시장경제가 활성화 되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군산짬뽕라면 판매처는 군산원예농협과 군산 관내 농협하나로 마트, 군산관내 개인마트, 군산 관내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만 판매돼, 군산권역 내에서만 판매가 됐지만, 앞으로는 인터넷 판매가 개시 및 농협 하나로유통 계약 판매, 이마트, GS25등에도 입점 예정이여서 전국에 있는 소비자들이 좀 더 편안하게 구매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판매처를 살펴보면 일단 농협에서 제작한 라면이기 때문에 농협몰(www.nonghyupmall.com)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전라북도 특산품으로 지정돼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에서 개설한 전라북도 거시기장터(www.jbplaza.com) 에서도 주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우체국 쇼핑(mall.epost.go.kr) 및 네이버스토어 아임팜(smartstor.naver.com/gunsanbarn)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이젠 포털사이트 어디에서도 군산짬뽕라면을 검색하면 구매하기가 쉽다.
또한 군산짬뽕라면이 이젠 해외에서도 접할수 있는 발판이 형성됐다. 군산원예농협은 NH무역을 통해 수출길에 오르게 됐다. 수출국가는 청정국가라고 불리는 뉴질랜드에 수출하게 됐다. 첫 수출이라 많은 양은 아니지만, 수출의 첫발을 내딛는 만큼 큰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향후 뉴질랜드 시장 내 반응이 좋으면 꾸준한 소비처가 될 예정이다.
고계곤 조합장은 “군산짬뽕라면이 수출길에 오르게 돼 매우 영광스러우며, 자랑스러운 일이라 생각한다.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도 군산짬뽕이 널리 알려지길 바라며, 농민들의 소비처 확대를 위해 만든 라면이니 애국식품이라 생각해 농가소득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군산시의 기부, 성금모금을 통해 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