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20 출산장려정책 지원 안내 포스터 및 리플릿 제작 배포
상태바
정읍시, 2020 출산장려정책 지원 안내 포스터 및 리플릿 제작 배포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0.03.26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시민의 출산·양육비 부담을 줄이고 아이 낳기 좋은 지역사회로 만들기 위해 ‘2020 출산장려정책 지원 안내’ 포스터를 제작·배포했다.
이번에 제작한 포스터와 리플릿은 2020년에 지원되는 여러 정책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내용이 수록돼 있다.

주요 지원정책을 살펴보면 아이를 출산할 때마다 금액을 차등해 지급하는 출산장려금 지원, 출생신고 축하기념품(배냇저고리) 증정, 출생아 의료비 지원, 아동수당 지원,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등 4개 분야에 총 25개의 지원정책이 세부적으로 기재돼 있다.
또한, 포스터 한쪽에는 전입지원금과 전입자 쓰레기봉투 지급 등 정읍시로 전입할 시 받을 수 있는 13가지의 혜택들도 소개하고 있다.
관련해 시는 포스터 1,000부와 리플릿 2,000부를 제작해 본청과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보건지소, 산부인과, 유관기관단체, 사회봉사단체 등에 배포했다.
포스터에는 출산부터 육아까지 생애주기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이 나열돼 있어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많은 출산과 양육 지원정책이 있었지만, 그 수가 많고 신청기관이 산발적으로 나뉘어서 시민들이 정보를 수집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이번에 제작된 포스터에는 지원내용의 핵심만 요약해 시민들이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바로 알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올해부터 전입지원금을 기존 1세대당 온누리상품권 5만원 지급에서 확대해 전입세대와 세대원 수에 따라 5~20만원 상당의‘정읍사랑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