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불안 내수소비 활성화 대책 시급
상태바
코로나19 불안 내수소비 활성화 대책 시급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20.03.2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가 전국 최초로 재난관리기금 100억원을 활용해 행정명령대상 시설에 70만원씩 지급키로 했다.
이는 소상공인 등 피해 최소화를 위한 조치라지만 지역경제 부양에는 미치지 못한다는 지적이다.

영세 자영업과 소상공인의 코로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내수 소비의 활성화가 무엇보다 시급하다.
소비가 응결된 상황에서 영세 자영업과 소상공인의 지원은 경영에는 도움이 되지만 지역경제 활성화는 기대하기 어렵다.
영세 자영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에 활력을 불어넣고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내수 소비 활성화가 선행 돼야 한다.
그래야 소비력에 의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영세 자영업과 소상공인경영에 활력소가 예상된다.
코로나19가 진정되지 않고 계속되는 상황에서 소비까지 응결돼 지역경제는 갈수록 위축되고 있다. 지금은 지역경제를 활성화를 위해 소비를 촉진할 수 있는 정책마련이 시급한 과제가 아닐까 싶다.
경기도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도민을 대상으로 10만원씩 지급하는 정책을 내놓고 있다.
이는 영세 자영업과 소상공인의 지원보다 내수 소비를 활성화시켜 지역경제 순환에 따른 피해 최소에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가 이런 정책을 택한 것은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면 어려움을 겪는 영세 자영업과 소상공인의 피해를 줄이고 경영에 도움을 예상하기 때문이다.
경기도민 전체를 대상으로 지급 결정은 분리작업에 어려움이 많기 때문이라고 한다.
코로나19로 소비가 응결된 상황에서 영세 자영업, 소상공인 지원과 동시에 지역경제를 위한 부양책이 필요하다.
음식점 등 코로나19 불안에 손님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내수 소비가 전혀 이뤄지지 않기 때문이다.
지금은 소비 활성화가 이뤄져야 지역경제가 돌아가고 코로나19에 따른 피해도 최소화 할수 있다.
행정명령 시설의 지원은 소비와는 거리가 멀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기도 어려운 실정이다.
전북도는 음식점 등 코로나19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내수소비를 촉진시킬 부양책을 마련해야 한다.
내수 소비가 활성화 될 경우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져 영세 자영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운영에 도움은 물론 피해를 최소화 할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