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긴급재난지원금 4인 가구 기준 20만원씩 긴급 지원
상태바
완주군, 긴급재난지원금 4인 가구 기준 20만원씩 긴급 지원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0.04.0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코로나19 지역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전 군민을 대상으로 4인가구 기준 2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최등원 완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함께 6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 지원정책과는 별도로 추가 지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박 군수는 “정부가 발표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서는 군비 40억원 이상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고, 이번 군의 자체 지원책으로 총 46억원 정도가 추가로 소요된다”며 “군 재정여건이 어렵지만 경제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을 위해 결단을 내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정부정책(4인가구/100만원)에서 제외되는 군민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완주군 전체 42,000가구를 대상으로 4인가구 기준 20만원을 추가적으로 긴급지원하며, 가구원수에 따라 차등지급한다는 계획이다.

재원은 상황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예비비를 긴급 활용, 선집행 지원할 방침이다.

 지급대상은 2020년 4월 6일 0시를 기준으로 신청일까지 계속해서 완주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군민(주민등록지 기준)이며, 지급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하여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구별로 세대주 신분증 확인만으로 지급한다.

 지급시기는 조례제정 등 제반 행정절차가 마무리되는 4월 20일경이 될 것으로 보인다.

 향후 완주군은 긴급지원 재원 마련을 위해 1회 추경(5월 예정)에서 강도 높은 세출 구조조정을 추진한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현재 완주군에 단 한명의 확진자도 나오지 않고 있는 것은 군민과 행정, 의회, 지역사회가 함께 합심하여 방역망 구축과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준 덕분”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