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정부지원금 “주고도 욕먹는다”
상태바
‘코로나19’ 정부지원금 “주고도 욕먹는다”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0.04.0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전주시가 전국 최초로 실시한 ‘재난지원기금’이 신속히 진행되고 있다. 자칫 선거라는 점을 이용해 ‘생색내기’ 아니냐는 우려목소리와 달리 시민들의 걱정을 잠재웠다는 평이다.
이와 관련 정부지원은 돈 주고도 욕먹는 행정에 국민들이 피로감에 빠졌다. 이리저리 머리 굴리고 국민을 한 줄로 세우기 위해 지혜를 모으고 있지만 지금당장 어려운 서민들을 지난 2018년도 지료를 근거로 지급한다는 게 정책 실패이다. 특히 지금 목전에 다가온 어려움을 5월까지 기다리라고 하는 것은 ‘사탕발림’의 원조라며 정부정책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드높다.

정부 스스로 정책을 빌미로 수렁에 빠진 격이다. 경제위기 지원정책을 소득하위 70%라는 멍에를 씌워 자존감을 상실케 하는 것 역시 계산기를 너무 두드린 것 결과를 낳고 있다.
전주시가 신속히 지원기금을 접수 첫 날 시민들의 반응은 긍정만발이었다. 주민센터의 접수창구가 붐벼 시간이 걸릴 줄 알았지만 특별한 서류없이 신분증 하나로 5분 이내 해결돼 만족스럽다는 평이다. 아울러 긴급 생활안정을 위한 선불카드를 지급해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인후3동의 한 주민은 “가득이나 힘들고 어려울 때 지자체에서 내민 손길이 큰 힘이 된다. 모두 어렵고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잘 견뎌 극복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