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 수탁운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원광보건대 수탁운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기관 선정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0.04.09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보건대가 수탁 운영 중인 김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2019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운영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 2017년 김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민간위탁사업자로 지정된 바 있으며, 현재 대학 식품영양과와의 연계를 통해 김제시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복지시설 등 97개 기관을 대상으로 위생·영양관리 및 다양한 교육을 진행 중이다.
올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실시한 2019년 운영평가는 전국 224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김제시 센터는 사업 시행 이후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게 됐다.
김제시 센터는 2019년 관내 어린이들의 편식예방을 위한 컬러푸드 동시쓰기 및 전시회를 실시하는 등 어린이 편식문제와 관련해 교육방법의 전환이 필요함을 인지하고 고민 끝에 인문학 융합 교육을 채택, 실시해왔다.
기존의 영양교육이 건강에 좋은 식품만을 강조하는 교육이었다면 인문학 융합 교육은 어린이들이 식품에 대한 느낌 등을 풀어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고, 소통하면서 스스로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교육방법이다.
김제시 센터의 인문학 융합교육은 어린이 영양교육 패러다임의 전환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게 됐으며, 교육수요자들의 만족을 이끌어내는 등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