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신규·저경력 교사 수업 성장 지원
상태바
중등 신규·저경력 교사 수업 성장 지원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0.04.23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이 중등 신규·저경력 교사의 수업 성장을 지원한다. 도교육청은 23일 도교육청 8층 회의실에서 중등 수석교사와 신규·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학습공동체 연구회 워크숍을 추진한다.
이번 워크숍은 수석교사와 신규·저경력 교사간 컨설팅을 기반으로 다중 학습공동체를 구성하고, 멘토링 프로그램을 공유함으로써 수업성장을 위한 공감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서이다. 수석교사 주도의 수업연구 및 컨설팅을 통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활동을 공유하고, 관계 형성 및 회복을 통한 멘토링 프로그램의 안정적 정착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계증진 프로그램을 통한 심리 정서적 회복으로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수석교사와 신규·저경력교사 합동으로 성장 지원을 위한 분과를 편성하고 ▲2019 수석교사 수업나눔 멘토링 사례 발표 (수석교사, 신규·저경력교사) ▲2020 수업나눔 멘토링 운영 계획 협의 ▲2020 수석교사 학습공동체 운영 방향 등을 모색한다.
이에 조성규 도교육청 학교교육과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동참하기 위해 희망원을 접수한 후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세정제 사용 등 예방 관련 행동수칙을 준수해 진행할 것”이라며 “상호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수업에 대한 고민을 공유함으로써, 성장과 성찰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