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개원 공립 단설유치원 ‘군산도담유치원’ 교명 선정
상태바
2021년 개원 공립 단설유치원 ‘군산도담유치원’ 교명 선정
  • 허정찬 기자
  • 승인 2020.05.1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일관)은 2021학년도 3월 1일 군산시 산북동 일원에 개원 예정인 공립 단설 유치원의 교명을‘군산도담유치원’으로 최종 교명 후보를 선정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이번 교명 선정은 교명 공모, 교명 심의위원회 사전심의, 시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8일에 개최된 군산교육지원청 교명 심의위원회에서 시민 선호도 결과를 반영해 선정됐다.

시민 선호도 조사는 군산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4월21부터 26일까지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결과 군산도담유치원(46.1%), 군산은파유치원(36.9%), 군산미성유치원(17.0%) 순이었다.
‘도담’은 어린아이가 탈 없이 잘 놀고 자라는 모양 뜻을 가진 순우리말 도담도담에서 따온 교명으로 편리하고 윤택한 21세기이지만 여러 위험이 여전한 시대에 아이들이 잘 자라주기를 바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아울러, 최종 후보로 확정된 군산도담유치원은 전라북도 도립학교 설치조례에 따라 전라북도의회 심의·의결로 최종 확정된다.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일관)은 “이번 교명 선정을 위해 관심을 두고 참여해 주신 군산의 학부모, 학생,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향후 개원 준비 전담반 구성 등 행정력을 집중해 ‘군산도담유치원’의 원활한 개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