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짬뽕’, ‘뽀사뿌까’  각종 TV방영 인기 대박
상태바
‘군산짬뽕’, ‘뽀사뿌까’  각종 TV방영 인기 대박
  • 허정찬 기자
  • 승인 2020.05.2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원예농협 (조합장 고계곤), 군산대학교 및 군산시가 공동으로 개발한 ‘군산짬뽕라면’이 SBS 『맛남의 광장』에서 라면 시식장면이 방영되어 많은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4월 30일부터 5월 14일까지 매주 목요일 22시에 방영된 SBS『맛남의 광장』에서 군산편이 방영 되면서 흰찰쌀보리 .쭈꾸미, 열무 등 농산물을 이용한 각종 음식과 군산시 관광지 소개와 함께 군산짬뽕라면을 끓여먹는 장면이 방영되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5월 7일『맛남의 광장_군산편』에선 군산짬뽕라면에 쭈꾸미를 넣어 군산지역 유명 음식인 짬뽕맛을 완벽하게 구현해 냈다. 군산짬뽕라면 특유의 불맛이 가미된 소스를 이용하여 맛을 내고 군산의 특산물인 흰찰쌀보리의 면을 이용하여 더욱 쫄깃하고 구수한 면발을 만들어 냈다.
방영이 된 후 군산짬뽕라면을 유통중인 군산원예농협, 이마트 군산점 및 농협 하나로 마트에서 많은 구매가 이루어 지고 있으며 농협몰, 우체국쇼핑, 네이버스토어팜, 11번가, G마켓, 옥션 등의 오픈마켓에서도 판매실적이 2배이상 이루어져 군산짬뽕라면의 판매량이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군산짬뽕라면은 군산이 짬뽕으로 유명한 만큼 국내산 오징어, 홍합등의 각종 해산물과 국내산 대파와 당근을 첨가했으며, 불맛이 나는 스프를 제작하고 군산특산물 흰찰쌀보리를(지리적표시제 제49호 지정) 가공하여 만들었으며, 군산원예농협과 군산관내농협, 군산대학교, 군산시가 공동으로 연구한 끝에 얻어진 결과물이다. 군산짬뽕라면의 표지를 보면 군산원예농협, 군산대학교, 군산시의 상표권을 볼 수 있으며, 전국 최초의 산·학·관 공동 개발 라면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