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소방서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대비 특별경계근무
상태바
전주덕진소방서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대비 특별경계근무
  • 김유신 기자
  • 승인 2020.05.27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덕진소방서(서장 제태환)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시 다중운집 및 화기취급에 따른 화재 위험증가가 예상되어 선제적 대응을 위해 전 직원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5년간 촛불·향불에 의한 화재는 꾸준히 발생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원인은 부주의(99%)로 확인되며 촛불·향불에 의한 재산피해는 꾸준히 증가하였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연기된 봉축행사가 개최되어 그 동안 사찰방문을 자제하였던 시민들이 행사에 다수 참여가 예상된다. 법회 및 연등회를 위해 연등, 촛불, 향 등 화기 취급 및 다량 전력 소비로 화재 발생 개연성이 높다. 많은 사찰이 산중에 위치해 있어 화재 시에 산불 확대 우려까지 있어 화재예방 및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다.
덕진소방서는 전통사찰에 대한 화재 예방을 위해 ▲ 관내 주요 사찰 등 취약지역 소방차량 순찰활동 강화 ▲ 전통사찰 소방력 전진배치 ▲ 유관기관과 협조체계 강화 및 비상연락망 유지 ▲ 상황 발생 시 신속한 현장대응활동 체계 구축 등이다.
제태환 전주덕진소방서장은 “코로나 19로 확대 예방을 위해 도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다수의 사람이 모이는 야외행사의 자제를 당부드린다”며“화재 위험이 있는 만큼 철저한 대응태세를 갖춰 단 한 건의 대형 화재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