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예술의전당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1기 클래식 수강생 모집
상태바
군산예술의전당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1기 클래식 수강생 모집
  • 허정찬 기자
  • 승인 2020.05.2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예술의전당이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프로그램 「아는 만큼 고고고!!!(보고 듣고 즐기고)」를 진행하고자 1기 클래식 수업 수강생을 28일부터 이메일 선착순 모집한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은 지역 문화기반시설 교육공간 활용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의 문화예술경험 등을 추구하고, 학교의 획일화된 교육에서 벗어나 공연장의 콘텐츠를 통해 자신의 소질 개발 노력과 가족, 친구들과의 문화 활동 속에서 유대관계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청소년 대상 감상교육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주관하여 군산예술의전당에서 클래식, 뮤지컬, 발레, 연극, 가족형 뮤지컬을 기수별 30명씩 5기수 총 150명이 수강 할 예정이며 기수당 4회씩 운영한다.


1기 클래식 수업은 공연장 관람예절 안내, 클래식 악기의 특징 알아보기등을 수강하며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의 현악 4주중 팀「이든 콰르텟」의 공연 관람 및 연주자와의 만남을 통해 클래식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수업을 준비했다.


한유자 예술의전당관리과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개학이 늦어져 즐길 거리가 부족한 관내 초등생들에게 거부감 없는 예술 감상교육을 제공해 삶을 더욱 풍요롭게 누릴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며  “코로나 예방을 위해 수강생과 교사 모두 마스크 착용을 필수, 발열자 입장제한, 교육장 내 손소독제 비치등 철저한 방역과 소독을 진행하여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신청은 관내 초등생은 누구나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토요문화학교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군산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www.gunsan.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