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인구정책 홈페이지 서비스 시작
상태바
남원시 인구정책 홈페이지 서비스 시작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0.06.0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인구정책 홈페이지가 공식 운영에 들어간다.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시민이 원하는 정보를 한곳에서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맞춤형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구정책 홈페이지를 구축했다고 전했다.

홈페이지에서는 그동안 사업별로 분산돼 제공되던 각종 인구정책을 결혼·임신·출산, 영유아, 학생, 청·중장년, 어르신 등 8개 분야의 생애주기별로 나눠 정보를 제공하며, 남원시 대표 홈페이지와 연동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새소식 탭을 통해 인구정책에 대한 신규 공지사항을 시민이라면 누구나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남원시는 인구정책 사업 발굴 노력과 동시에 효율적인 사업 홍보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힘써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행정 편의가 아닌 이용자 입장에서 찾기 쉽고, 보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 노력한 만큼, 홈페이지를 활용해 시에서 하고 있는 각종 지원 사업이 시민에게 효과적으로 홍보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구정책 홈페이지(http://www.namwon.go.kr/ingu/index.do)는 남원시 대표 홈페이지를 접속해 확인 할 수 있으며, HTML5 기반으로 다양한 환경 및 브라우저에 적합한 웹 호환성과 웹 접근성을 준수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한 반응형 웹사이트로 구현하여 사용자 이용편의성 및 접근성을 높이고 있으며, 향후 분야별 최신자료를 수시로 업데이트 해 나아갈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