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소방서 ‘제19회 대한민국 안전대상’공모
상태바
전주덕진소방서 ‘제19회 대한민국 안전대상’공모
  • 김유신 기자
  • 승인 2020.06.0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덕진소방서(서장 제태환)는 한국안전인증원과 한국소방기술원,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고 소방청이 주최하는 ‘제19회 대한민국 안전대상’후보 공모를 7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공모 부분은 ▲ 우수기업상 6개 분야(서비스, 공공서비스, 에너지, 건설, 제조, 운수·창고·통신) ▲ 특별상 3개 분야(개인, 단체, 제품) ▲ 안전문화 콘텐츠 공모 2개 분야(UCC, 웹툰) 등이다

 
 공모 자격은 ▲ 우수 기업상은 최근 3년간 산업 재해율이 같은 업종 평균치 이하이고 안전관리가 우수 ▲ 특별상은 소방안전용품 또는 안전장치 등의 개발·보급에 우수한 실적이 있거나 안전문화 정착에 이바지한 공적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 ▲ 안전문화 콘텐츠 분야는 개인이나 단체(3인 이내) 참여가 가능하며, 국민의 안전한 삶을 위한 아이디어를 동영상(UCC), 웹툰 등으로 제작해 8월 1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우수기업상, 특별상은 7월 17일까지, 안전문화 콘텐츠 분야는 8월 14일까지 접수이며 심사는 관련분야 전문가 25명 내외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서 7월부터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 후 최종심의를 거쳐 총 39개 기업과 수상자가 결정된다.

 11월 개최되는 시상식에서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 장관상 등을 시상한다.

 
 제태환 서장은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과 학생들이 많이 참여해 공모전을 통하여 안전을 다시 한번 챙겨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