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높을고창카드 결제 수수료 및 배달앱 사용 수수료 지원
상태바
고창군, 높을고창카드 결제 수수료 및 배달앱 사용 수수료 지원
  • 김종성 기자
  • 승인 2020.06.0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높을고창카드 결제 수수료와 배달앱 사용 수수료를 지원한다.
최근 고창군은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침체 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카드형 고창사랑 상품권 ‘높을고창카드’를 발행하고 10% 특별 할인 판매를 시행하여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매출규모 3억원 이하의 영세 소상공인에게 결제 수수료를 지원해 높을고창카드 사용을 더욱 촉진할 계획이다.

또 코로나19 국면 장기화로 비대면 주문과 결제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배달앱 서비스 활용이 늘면서 앱 사용 수수료 50%(최대 50만원)를 지원해 관내 배달업종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높을고창카드 결제 수수료와 배달앱 사용 수수료는 11월말까지 고창군청 상생경제과(높을고창카드 수수료는 읍·면사무소에서도 신청 가능)에 방문 신청 가능하다.
고창군청 정길환 상생경제과장은 “높을고창카드 결제 수수료와 배달앱 사용 수수료 지원으로 지역에서 소비가 촉진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코로나19 경제위기를 조기에 극복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은 코로나19 경제 위기 조기 극복을 위해 소상공인운전자금 이차보전 지원, 영세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및 공공요금 지원,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 등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