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성황리 개최
상태바
전북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성황리 개최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1.02.1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이뤄나가길 바랍니다.”

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가 2월 10일 오전 10시 삼성문화회관에서 2011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전북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대학 소개와 대학 생활 안내 등을 통해 새롭게 대학생활을 시작하는 새내기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것.

이날 행사에는 서거석 총장과 신효근 부총장을 비롯한 본부 보직교수, 단과대학장, 학부장 및 전공주임 교수와 간호대와 공대, 농생대, 생활대, 자율전공학부 신입생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영상물 상영과 엔터테인먼트 노래 동아리 공연 등이 펼쳐져 분위기를 돋웠다.

이어 본 행사에서는 전북대 서거석 총장의 환영사 및 대학 비전 설명을 비롯해 주요 보직자 소개, 대학의 주요 학사제도 소개 등이 이어졌고, 개그맨 서경석씨가 강사로 나서 신입생들에게 특강을 펼쳐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오후에는 각 단과대학 및 학과별로 자체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해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서거석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대학 생활은 인생의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인만큼 1학년 때부터 뚜렷한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며 “전북대는 여러분이 소망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4년간의 대학생활이 여러분의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보람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14일 오전 9시 30분부터 사범대와 사회대, 상대, 예술대, 인문대, 자연대, 수의대, 환생대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다시 한 번 진행된다.

특히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달인’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개그맨 김병만씨가 강사로 초빙돼 신입생들에게 자신의 삶과 도전 등에 대한 이야기도 펼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