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상권르네상스 사업 신규 지원대상 모집
상태바
중기청, 상권르네상스 사업 신규 지원대상 모집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0.06.2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간 80억원 내외를 지원 테마존 설계·운영, 거리정비 및 디자인 등 지역특화 사업 추진

 

전북중기청이 7월 31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추진하는 ‘2021년 상권르네상스 사업’ 지원 대상을 모집한다.
상권르네상스 사업은 ‘자영업 성장·혁신 종합대책’의 핵심 과제로 2022년까지 전국 30곳의 상권을 선정‧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대상 상권은 시장이나 상점가가 하나 이상 포함되고, 최근 2년간 상업 활동이 위축됐거나 그러한 우려가 있는 지역이다. 

선정 상권에는 중기부와 지자체가 함께 5년간 단계적으로 80억원 내외의 예산을 투입해 상권 활성화를 지원하며, 투입된 예산은 지역 특색을 반영한 콘텐츠 중심의 SW사업과 인프라 중심의 HW사업에 활용된다.
상인회와 지자체가 주도적으로 나서 쇼핑과 커뮤니티, 청년창업이 종합적으로 이루어지는 공간을 조성해 사람들이 다시 찾고 싶어 하는 매력 있는 상권으로 만들어 나가게 된다.
전북은 2019년 군산 구도심 상권이 선정돼 군산상권활성화재단 주관으로 금년 1차년도 사업이 추진 중에 있다.
전북중기청은 2020년도 공모사업과 관련 공모 시기와 진행을 사전에 예측해 연초 시책설명회 등을 통한 홍보와 수요조사 과정을 진행했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소상공인마당 사이트(www.sbiz.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