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연 도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수상
상태바
이명연 도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수상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0.06.2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신력 있는 기관서 수상 잇따라 ‘쾌거’

 

이명연 도의원(환경복지위·전주11)이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왕성한 의정활동을 인정받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도의회에 따르면 이 의원은 최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전북장애인인권포럼 공로패, 꿈드래장애인협회 감사패 등을 잇따라 수상했다.

특히 지난 24일 국회에서 열린 ‘2020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에서 주민생활 편익 확대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센터에서 주최하고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한국지방신문협회 등에서 후원한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방정치 캠페인을 비전으로 하는 대회다.
올해 2회째 개최된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거버넌스 민주주의를 선도하는 유능한 지방 정치인을 발굴·공유해 국민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수상자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 본심사와 학계 전문가의 최종심사 등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결정된다.
이 의원은 수도권 공공기관 중 전북혁신도시에 입주한 기존의 공공기관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유치계획과 논리 마련을 위한 ‘공공기관 유치지원특별위원회’를 통해 도의회 차원의 대응 전략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전북혁신도시 근간을 흔드는 한국농수산대학 설치법 개정 반대에 앞장서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이 위원은 전국 최초 ‘전라북도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해 1회용품 플라스틱 다소비 구역에 민관협의체를 구성하고, 지방정부 차원의 해결방안 마련을 위한 조례 제정으로 의원 고유의 입법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