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통학택시 하반기 이용대상자 모집
상태바
임실군, 통학택시 하반기 이용대상자 모집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0.06.28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농촌지역 거주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통학택시 서비스를 지원한다.
학생들의 정주여건 개선 및 안전하고 편리하게 등?하교 할 수 있도록 ‘2020년 하반기 통학택시 지원사업’ 이용대상자를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중학생 우선배정)을 대상으로 선정하며, 학교에서 집까지의 거리가 2km 이상, 승강장에서 집까지 1km 이상이거나 등하교 시간대에 노선버스 이용이 불편한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기간은 7월 8일까지 가능하며, 각 학교 통학택시 담당 교사 또는 거주하고 있는 읍면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군은 신청을 받은 후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에 대한 세부 통학 실태조사를 실시해 예산범위 내에 이용대상자를 확정할 방침이다.
추후 학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통학택시 이용신청서를 통한 학생별 이용형태를 구분(등교,하교,등하교)하여 적재적소에 차량배차할 계획이다.
통학택시 지원은 택시 운송사업자와 대상 학생간 1대1 연계를 통해 등하굣길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1회 이용 시 1000원이며, 군에서는 월 35만원 한도 내에서 택시요금 차액을 지원한다.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 차상위 계층, 3자녀 이상의 중·고교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심민 임실군수는 "통학택시가 등하교 시간을 크게 단축하고 교통사고 예방효과도 컸다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고품질 교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