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이종충 행정복지국장 공로연수
상태바
부안군 이종충 행정복지국장 공로연수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0.06.30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이종충(사진) 행정복지국장이 40여 년 공직생활을 마무리하고 공로연수에 들어간다.
주 산면 출신인 이종충 국장은 지난 1980년 3월 공개경쟁채용시험을 통해 공직에 입문, 기획감사실 법무통계담당·감사담당·기획담당·축제기획팀장 등을 거쳐 지난 2007년 지방행정사무관으로 승진했으며 지역개발단장과 개발지원과장, 문화관광과장, 의회사무과장, 기획감사담당관, 행정복지국장 등 요직을 두루 거친 행정통이다.

특히 이 국장은 기획감사실에서 기획감사담당관으로 조직개편 후 첫 기획감사담당관을 맡아 국가예산 확보 등 군정을 발전하려고 큰 역할을 했다.
또 지난 2013년 3월부터 2019년 2월까지 의회사무과장으로 근무하면서 부안 군의회와 집행부의 가교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하면서 지역발전을 이끌었다.
이종충 국장은 “선·후배 동료직원들의 보살핌 덕분에 40여 년 간의 공직생활을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그간의 공직생활을 회상하며 “후배들에게 민선 7기 후반기를 맞아 소중한 에너지와 슬기로운 지혜, 꺼지지 않는 열정으로 부안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부부공무원으로 상서면에 팀장으로 근무하는 송미옥팀장과의 사이에 1남2녀를 둔 이종충국장은 농어업총조사유공 부총리 겸 재정경재부장관 표창과 정부 모범공무원 국무총리 표창, 국가사회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등을 수상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