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SNS 채널 비대면 판촉행사 통했다
상태바
임실군, SNS 채널 비대면 판촉행사 통했다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0.07.0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도내 첫 시도한 임실N치즈 비대면 SNS채널 특별할인 판촉행사인 ‘돌쇠 너(You) 쇼핑’이 기대 이상의 큰 성과를 내면서 코로나 이후 뉴미디어 마케팅 시대를 활짝 열었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임실치즈클러스터사업단과 함께 군청 SNS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임실N치즈 유제품 10% 특별할인 행사를 연 가운데 1,010여 만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특히 행사기간 클러스터 사업단이 운영 중인 임실N치즈 스토어팜 신규 방문객 수가 급증하면서 평소보다 10배 이상 많은 4,700여 명이 방문했으며, SNS채널 동영상 조회 수는 사상 첫 2만회를 돌파, 20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유가공업체를 돕기 위해 유튜브 영상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과 연계, 홈쇼핑 형태로 일명‘돌쇠 너(You) 쇼핑’ 영상을 제작, 게재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돌쇠 너쇼핑 영상은 임실군 공무원 홍보 알리미로 잘 알려진 돌쇠 최기만(관촌면)씨와 오은지씨(여성청소년과)가 진행자로 나서며, 실제 홈쇼핑 호스트 못지 않은 입담을 자랑하며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한층 끌어올렸다.
세트 구성 외에도 스토어팜에서 단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적지 않았으며, 행사 이후 재주문 구입 문의도 잇따랐다.  
코로나가 바꾼 새로운 판촉행사로 선보인 이번 행사는 SNS를 타고 전국적으로 급격히 확산되면서 임실N치즈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임실군의 대외적 이미지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