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리문화의전당, 청년작가 ‘박지은’ 옻칠화전
상태바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청년작가 ‘박지은’ 옻칠화전
  • 송미숙 기자
  • 승인 2020.07.02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리문화의전당(대표 서현석)은 청년작가 공간기획전의 일환으로 ‘박지은 옻칠화전’을 이달 19일까지 전시장 1층에서 무료로 전시한다.
‘청년작가 공간기획전’은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이 지역 미술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년작가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도약의 계기를 마련해 주는 사업이다.

박지은 작가는 지역에서는 드물게 그림의 주재료로 옻칠을 사용한다. 순수 자연물인 옻칠의 특수한 표현과 장점을 현대화하고, 한국화 특유의 구도의 미를 결합해 회화나 조형으로 표현한다.
박지은 작가는 “옻칠의 우수한 장점을 저만의 재료기법으로 표현한지 17년이 됐다”며 “동양적인 색감에 한국적인 소재들을 순수하게 표현함으로써 중후함과 여백의 미를 살려낼 수 있다”고 말했다.
전시는 총 4가지 주제로 펼쳐진다. 일상의 행동을 정물화 형식을 통해 표현한 ‘Human Performance’, 자연으로부터 받은 감정을 현대적 감각으로 변형시킨 ‘옻칠풍경-산수collection’, 어느 겨울 해안 작은 마을에서 연로한 노인의 모습을 들여다 본 ‘집으로’,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치 어머니의 따뜻한 품을 떠올리게 하는 ‘텅에’다.
소리전당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숨 막히는 요즘, 작가가 삶을 살아오며 관찰한 이야기를 작품을 통해 들여다보면 마음이 좀 더 여유로워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전시는 5인 이하 개별관람으로만 진행되며 단체관람은 불가하다. 또한 마스크 미착용시 입장이 제한되며 입장 시 QR코드를 통해 문답지를 제출해야 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