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한달살기’2차 입주 예술인 선정
상태바
‘완주한달살기’2차 입주 예술인 선정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0.07.0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문화재단(이사장 박성일)의 마을형 예술인 레지던시 ‘완주한달살기’(이하, 한달살기) 2차 입주 예술인 총8팀이 선정 됐다.
2차 입주 선정 예술인은 올해 발굴지원으로 신규 조성 된 용진 순지마을 ‘아트커뮤니케이션 완산가(이하, 완산가)’와 고산 읍내리 ‘아트스테이 풀’ 2개소에 7월부터 입주할 계획이다.

용진 순지마을 ‘완산가’ 입주 예술인에는 자연과 도시에 버려진 오브제의 기록과 흔적을 담은 업사이클 아티스트 유도영 작가, 국립현대미술관, 한국미술 세계화전 등 국내외 초대전을 비롯한 다수의 전시와 전북예술상, 중앙미술대전(중앙일보) 특선 수상, 대한민국미술대전 심사위원 역임 등 활발한 활동 이력을 지닌 이승우 작가, 나무를 통해 인간의 형상을 수묵으로 표현하는 한국화가 이지희, 2017년부터 우연히 마주 한 사람을 대상으로 ‘Laurance and Anyway’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사진 작가 신혜영이 순차적으로 입주 한다.
고산 읍내리 ‘아트스테이 풀’ 입주 예술인에는 청소년밴드로 시작해 밴드 ‘노야’에서 보컬과 베이시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이병진 뮤지션, 한예종 전통예술원 출신으로 구성 된 6인조 ‘서희철 가단’ 대표 서희철 국악인, 서울대 조소과 최서희, 김연선, 황서현으로 구성된  참여그룹명 ‘후’, 인디 밴드와 퓨전 국악 등 다양한 밴드에서 베이스시트로 활동하는 유현진 뮤지션이 순차적으로 입주 한다.
2차 입주 선정 예술인 8팀은 마을 주민의 삶 속으로 들어가 삶이 곧 예술이자, 예술이 곧 삶이 되는 일상적 예술 경험을 제공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