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로 국회의원 3명, 진안고원 찾아
상태바
원로 국회의원 3명, 진안고원 찾아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0.07.1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로 국회의원 3명이 16일 진안군을 찾아 군 간부공무원들과 간담을 가졌다.
진안군을 찾은 원로들은 호남지역 출신의 3선 의원 이상을 지낸 전 국회의원으로, 권노갑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과, 제17대 전?후반기 국회의장을 역임한 김원기, 임채정 전 국회의장 등이다.

기존의 형식적이고 딱딱한 방식에서 벗어나 자유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대내외 위기 속에서도 진안군의 지역발전방안을 모색하여 군정 발전을 이루기 위해 원로 의원들의 인생경험을 전수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김원기 전 국회의장은 “진안 발전의 능력과 경쟁력, 나아가 국가의 경쟁력을 키우는 힘은 군민에서 비롯되므로, 군민과 공직자가 새롭게 변화하는 발전기준에 맞추어 진안군과 대한민국이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힘써 달라”고 말했다.
권노갑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은“김대중 대통령이 고난과 역경을 딛고 대통령에 당선된 만큼 현재 우리에게 닥친 위기를 슬기롭게 대처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마지막으로 임채정 전 국회의장은 “국가, 행정, 국민은 하나의 공동체를 이루고 있으므로 하나 된 진안을 완성하기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모습으로 성과를 창출하고, 청정지역의 장점과 지역특성을 잘 활용해 진안군 자체발전과 아이디어로 자립하는 모범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진안군을 찾아 주신 세 분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힘차게 도약할 우리 지역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보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