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 제1회 에세이·일러스트 공모전 16개 작품 선정
상태바
한국전통문화전당 제1회 에세이·일러스트 공모전 16개 작품 선정
  • 강명화 기자
  • 승인 2020.07.19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 일러스트 ‘우리의 전통놀이 굴렁쇠’

 

전통놀이의 추억을 소재로 한 제1회 에세이·일러스트 공모전에서 ‘우리의 전통놀이 굴렁쇠’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선태)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전당이 주관한 제1회 ‘추억 속 전통놀이 에세이·일러스트 공모전’의 심사를 최근 진행하고 대상 1명을 비롯,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 등 총 16명의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당신의 추억을 들려주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에세이 부문 23개, 일러스트 부문 34개 등 모두 57개 작품이 출품됐으며,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16명의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대상에는 일러스트 부문에 출품한 이종빈씨의 ‘우리의 전통놀이 굴렁쇠’가 최종 선정됐다. 대상 작품은 심사위원들로부터 배경의 한옥묘사와 인물들의 배치가 우수하며 가장 완성도가 높은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박성근씨가 출품한 에세이 ‘굴렁쇠, 추억을 굴리다’와 박소원씨의 일러스트 ‘추억의 웃음꽃이 피었습니다’가 각각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30만원, 최우수상 20만원, 우수상 10만원, 장려상 3만원씩의 온라인 온누리 상품권과 상장이 각각 수여된다. 수상자는 한국전통문화전당 누리집(ktcc.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