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강화 연수 진행
상태바
김제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강화 연수 진행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0.07.27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는 지난 25일 김제시 관내 금산면 문화복지센터에서 종사자 25명의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였다.
지역의 방과후 초등돌봄을 담당하는 센터로 평일에는 진행하기 어렵고 향후 코로나 19의 상황을 지켜볼수만 없어서 관내의 문화복지센터에서 하루 동안에 사회적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올 봄 코로나 19로 인하여 등교 개학이 늦춰지면서 학교에 가지 못하는 돌봄의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이 오히려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면서 온라인 학습등을 함께 진행하는 것에 착안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비대면 시스템 교육 및 유투브 활용 방안 등을 논의하고 교육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 스피커의 여러 가지 활용을 통하여 지역아동센터에 등원하지 않는 아동에게 교육 영상을 제작하여 가정으로 송출하는 방법, 비대면 학습과  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 등도 제시 되었다.
그동안에 유튜브 제작 및 비대면 교육등에 관심이 있었던 센터들은 현 시점에 맞는 교육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며 김제시 아동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실습 등에 열심히 참여 하였다.
소연숙 여성가족과장은 “등교하지 못하고 비대면 교육으로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게 구성된 이번 연수를 통하여 김제시지역아동센터의 역량이 강화되어 앞으로 센터 운영에도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