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비바청춘 창업프로그램’ 2기 참여자 모집
상태바
정읍시 ‘비바청춘 창업프로그램’ 2기 참여자 모집
  • 박호진 기자
  • 승인 2020.08.0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까지 20명 모집,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

정읍시가 지역의 성장 도약을 견인할 청년 창업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
시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미래 산업을 이끌 청·장년 창업가 양성 지원을 위해 ‘2020 비바청춘 창업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비바청춘 창업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청·장년층에게 창업 역량 강화를 통해 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 조직구성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자생적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도시재생 주민역량 강화 사업이다.
창업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뿐 아니라 상권분석·매장 구성 방법·리모델링 전략 등 교육생들이 창업 준비 단계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지난해 비바청춘 창업프로그램 1기를 통해 4명의 교육생이 실제로 창업한 바 있다.
관련해 시는 오는 11일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2기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예비창업자 등 창업에 관심 있는 만 18세~55세의 정읍시민으로, 현재 사업자등록이 돼있는 자는 참여가 제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관련 서류를 갖춰 11일까지 padowind@naver.com으로 이메일 접수하거나 정읍시 도시재생 현장 지원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로 2회째인 비바청춘 창업프로그램이 참여자의 창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컨설팅을 제공해 향후 정착에도 도움을 주는 창업 특화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