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와 ㈜쿠엔즈버킷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와 ㈜쿠엔즈버킷 업무협약 체결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0.08.3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학장 차신태)가 8월 28일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입주한 식물성 식용유지 제조 벤처기업 ㈜쿠엔즈버킷(대표이사 박정용)과 우수 기술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차신태 학장과 이종래 교학처장, 하태선 행정처장, 김용욱 산학협력처장, ㈜쿠엔즈버킷 박정용 대표이사와 임여숙 전무이사 등 6명이 참석했다.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과 기업이 함께 산학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식품 관련 우수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는 ㈜쿠엔즈버킷이 필요로 하는 우수한 기술인재를 양성해 적시에 공급할 것을 약속했다.
차신태 학장은 “지역산업 인력양성 수요에 부응해 인력을 양성하고 공급하는 것이 우리 대학의 책무인 만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면서 “오는 10월 구축되는 러닝팩토리(Learning Factory)를 활용해 방면에서의 협력 관계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쿠엔즈버킷 박정용 대표는 “참기름·들기름을 세계적 식용유지로 나아가도록 하는데 꼭 필요한 청년 인재와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식물성 식용유지 제조 벤처기업 ㈜쿠엔즈버킷은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벤처센터 내 공장을 두고 있다. 전북 도내에서 재배된 참깨·들깨를 사용해 저온압착 방식으로 생산된 참기름·들기름은 국내 유명 백화점 및 미국 미슐랭 레스토랑에도 프리미엄 식재료로 납품·수출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