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전북’ 불법촬영 사각지대 해소
상태바
‘안전 전북’ 불법촬영 사각지대 해소
  • 김유신 기자
  • 승인 2020.09.07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청, 디지털 성범죄 근절 학교·공공시설 등 유관기관 합동 점검 나서

 

전북경찰청(청장 진교훈)은 불법촬영·유포 등 디지털매체를 이용한 성범죄에 대한 사회적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7일부터 내달 23일까지 7주에 걸쳐 불법촬영 집중 점검 및 위험환경 개선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전북청은 경찰·지자체·유관단체와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도내 학교(779개교)와 공공시설 등 인파가 몰리는 다중이용시설 등을 대상으로 전파·렌즈형 54대(적외선) 탐지장비 286대를 이용한 정밀 탐색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점검 과정에서 카메라설치 흔적이 있거나 선정적인 낙서 등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개선조치 하고,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 제고와 신고 활성화를 위해 홍보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진교훈 청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학교 등 공공시설 내 불법촬영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고, 불법촬영카메라 설치는 중대한 디지털 성범죄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불법촬영으로부터 안전한 전북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전북경찰은 불법촬영 범죄 근절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자체 등과 협업을 통해 취약장소 환경개선 추진, 조례 제·개정 등 인프라 구축과 탐지인력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점검반을 상대로 꾸준한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