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소방서 자살예방 캠페인 실시
상태바
전주덕진소방서 자살예방 캠페인 실시
  • 김유신 기자
  • 승인 2020.09.1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덕진소방서(서장 윤병헌)는 지난 10일 아중호수에서 2020년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덕진소방서 통계에 따르면 아중호수에서 최근 4년간 61건의 자살 관련 수난사고가 발생했고, 44명(사망 14명 포함)을 구조했으며, 이중 20~30대가 27명(61%)으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다. 청년층의 우울증과 자살 문제의 심각성이 드러나는 대목이다.

이에 따라 ‘관심 눈길로 자살예방, 도움 손길로 삶의 희망’의 슬로건으로 실시한 이날 캠페인은 덕진소방서가 주관해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덕진경찰서, 덕진의용소방대연합회와 함께 실시했다.
각 기관에서 50여 명이 참여해 아중호수의 자살명소라는 부정적 이미지를 해소하고, 자살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했다.
덕진의용소방대연합회는 아중호수 방문객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주변 정화활동을 실시했으며, 구조·구급대원들은 구명환 투척 및 심폐소생술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캠페인 통제선 설치, 참여자 전원 온도체크,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했다.
윤병헌 서장은 “자살예방 기관의 고위험군 추적 관찰은 한계가 있으므로, 자살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