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수군민의장 선정 및 군민의날 행사 소규모 진행
상태바
장수군, 장수군민의장 선정 및 군민의날 행사 소규모 진행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0.09.14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장근
곽장근
박동식
박동식
이상인
이상인

장수군은 14일 주간회의를 통해 오는 10월 19일 진행되는 장수군민의 날 행사를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소규모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장수군에 따르면 지금까지 장수군민의 날은 군민의 날 행사와 의암 주논개 축제를(장수군·의암주논개정신선양회 공동주최) 함께 진행 해 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분리 진행하기로 했다.

장수군민의 날 행사는 군민의장 시상 위주로 축소 시행할 예정이며 장소는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에 맞춰 결정할 예정이다.
이번 군민의장에는 곽장근 씨와 박동식 씨, 이상인 씨 등 3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난 10일 장수군민의 장 본심사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제38회 장수군민의 장 수상자는 문화체육장에 곽장근(59) 씨, 산업공익장에 박동식(72)씨, 애향장에 이상인(71)씨다.
문화체육장 곽장근씨는 현재 국립 군산대학교에서 재직 중이며 전북 동부지역 가야문화와 후백제의 실체를 밝히는데 중추적 역할을 했으며, 특히 우리 장수의 고분, 제철, 봉수, 산성 등 장수가야의 존재를 널리 알려 동촌리 고분군 국가사적 지정 등에 기여했다.
산업공익장 박동식씨는 지난 34년간 장수곱돌 석기공장을 설립·운영 곱돌솥과 구이판 등을 지역 특산화품화해 장수군을 알렸다. 또 생활이 어려운 지역학생 및 주민을 위해 장학금 등을 지원하는 등 더불어 사는 지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새마을운동 장수군지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했다.
애향장 이상인씨는 2018년 재경장수군민회장으로 취임해 2년여간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출향민들 간의 소통과 화합, 고향 장수 발전을 위해 헌신해왔다.
지난해 농산물 가격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고향 농민들을 위해 농산물 팔아주기 행사에 적극 동참하는 등 장수군 홍보 및 발전에 기여하여 장수군민의 장으로 선정됐다.
장영수 군수는 “이번 군민의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소화로 축소해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제38회 군민의장으로 선정되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장수군과 군민을 위해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