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자동 서곡지구에 유아 숲 체험원 조성
상태바
효자동 서곡지구에 유아 숲 체험원 조성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0.09.15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효자동 서곡지구 서부제4공원 1만㎡에 유아 숲 체험원 조성

전주시가 공동주택이 밀집한 효자동 서곡지구에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놀며 숲을 체험할 수 있는 놀이공간을 만든다. 시는 올 연말까지 총 2억원을 들여 효자동 서곡지구 서부제4공원 일대 1만㎡에 유아 숲 체험원을 조성한다고 15일 밝혔다.
유아 숲 체험원은 도시에 살면서 자연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유아들이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하도록 해 정서적·신체적인 성장을 돕는 놀이터다.

이번에 서부공원의 자연환경을 최대한 활용해 체험과 놀이, 교육, 휴양 등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숲속그네와 인디언집짓기, 통나무언덕오르기 등 아이들이 뛰놀며 모험심을 키울 수 있는 자연형 놀이터를 만들고, 숲속갤러리와 통나무북 등 오감체험 시설, 악천 후 대비용 숲대피소, 방향 및 시설 안내판 등도 설치한다.
유아숲 지도사도 배치해 평일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유아들을 대상으로 1일 2회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주말에는 일반 유아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무료 개방해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이에 김대현 전주시 천만그루정원도시과장은 “유아 숲 체험원의 운영을 통해 아동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숲이 교과서가 되고 놀이가 배움이 되는 교육의 장으로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