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18일 견본주택 오픈
상태바
‘완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18일 견본주택 오픈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0.09.17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 첫 브랜드 아파트인 ‘완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가 18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과 완주 산업단지 직주근접 입지를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특히 지방 공공택지 분양권 전매제한 강화를 피한 ‘막차’ 단지여서 아껴 둔 청약 통장이 대거 쏟아질 전망이다.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완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전북 완주군 삼봉지구 B-2블록(삼계읍 수계리 705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6개동, 전용면적 72?84㎡ 총 60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은 ▲72㎡A 124가구 ▲84㎡A 340가구 ▲84㎡B 141가구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만 선보인다.
완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가 들어서는 삼봉지구는 삼례읍과 봉동읍 일원 총 91만4000㎡에 조성되는 지역 첫 공공주택지구다. 완주군 핵심 추진사업으로 아파트(5826가구), 단독주택(233가구) 등이 들어서는 미니신도시로 조성이 한창이다. 특히 완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삼봉지구 내 첫 민간분양 아파트로 입주 시점에 완성된 택지지구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주시 인프라를 공유 가능한 입지도 관심거리다.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선 전주 에코시티까지 차량으로 7분 거리며, 롯데마트 송천점, 메가박스 송천점, 전주 월드컵 경기장, KTX 전주역도 들리기 편리하다. 또한 삼봉지구에 완주소방서, 완주보건소가 들어섰으며 파출소, 하나로마트, 각종 근린생활시설 등도 조성될 계획이어서 체계적으로 인프라가 구축될 전망이다.
완주산업단지까지 차로 3분이면 갈 수 있는 ‘직주근접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북측에는 완주 전주 일대 지역 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완주일반산업단지, 완주전주과학산업단지, 완주테크노밸리 등이 클러스터로 밀집해 있다. 특히 현대자동차, LS엠트론, KCC, 현대글로비스 등의 대기업이 들어서 있으며, 산업단지를 확장하는 완주테크노밸리 2단계 사업도 추진 중이다. 정부가 역점을 두고 진행중인 탄소소재 국가산업단지도 일대에 조성될 예정이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되며, 건폐율(대지면적 대비 건축면적의 비율)이 14.9%에 불과해 나무와 숲이 어우러진 자연 친화적 조경공간으로 꾸며진다. 특히 삼봉지구내에는 축구장 10개 면적인 약 7만3000㎡ 면적에 대규모 명품 편백나무숲이 조성 예정인 점도 돋보인다.
대우건설 푸르지오 브랜드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도 눈 여겨볼 점이다. 전 세대 개방감 높은 4베이를 적용하고, 4룸(84㎡A?B) 혁신 설계도 갖춘다. 드레스룸, 팬트리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며, 골프연습장, 독서실, 피트니스, 어린이집 등 입주민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대우건설이 선보이는 공기 청정 시스템 ‘5ZCS(Five Zones Clean air System)’도 설계된다. 단지 입구부터 지하주차장, 각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내부와 집안까지 미세먼지 발생지역을 5개로 구분해 집중적으로 관리 및 차단하는 친환경 청정 시스템이다.
청약 일정으로는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2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완주군은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미치지 않는 비조정지역이어서 주택을 보유해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1년이 지나면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지역 최초 브랜드 아파트로 푸르지오가 공급된다는 소식에 완주는 물론 전주, 익산 등 주변 도시에서도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으며, 고객 대부분은 합리적 분양가에 내집마련에 나선 3040시대 실수요자”라며 “완주 첫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은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도록 단지구성과 평면에 각별히 신경을 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완주군 삼례읍 수계리 322-1(완주소방서 옆)에 위치한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견본주택 사전 방문 관람 예약제를 실시한다. 사전 예약 홈페이지에서 날짜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예약자 본인을 포함해 총 2명이 관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견본주택 방문 예약 사이트(www.prugio.com/house/2020/wanju/visitorsys)를 방문하거나 1800-6616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