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소방서, 소방교육 언제 어디든 가능해요
상태바
익산소방서, 소방교육 언제 어디든 가능해요
  • 이준호 기자
  • 승인 2020.09.2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소방서(서장 전미희)는 “내달 12일까지 3주간에 걸쳐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비대면 온라인 소방안전교육을 시범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시범교육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대면교육이 어려움에 따라 소방안전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소방안전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비대면식으로 온라인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ZOOM 실시간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소방안전교육 방식의 차별화를 통해 실시간 양방향 소통 교육이 가능하며, 장점은 1회 최대 100명까지 접속 가능하며, PC·스마트폰·노트북 등에 설치가 간편하고, 사용이 편리하다.
코로나19 감염 방지 개인위생수칙 준수, 화재 시 진압 및 대피 요령, 화재 예방 교육,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 사용법 등 다양한 안전관련 주제와 온라인 소방안전교육 자료ㆍ영상 제공 등이 가능해져 시민들의 교육 접근성이 확대될 전망이다.
소방서는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교육수요자 만족도·개선사항을 검토 후 내달 10월 중순부터는 본격 운영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교육 담당자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및 장기화로 인해 소방안전교육이 제대로 이뤄지고 있지 않아 화재취약계층의 안전위험 노출이 증대되고 있다”며 "비대면 안전교육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발해 안전에 대한 예방의식을 높이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비대면 온라인 소방안전교육 신청 및 문의는 익산소방서 방호구조과 교육 담당자(063-839-3245)로 유선 연락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