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제6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온라인공모전 개최
상태바
군산시, 제6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온라인공모전 개최
  • 허정찬 기자
  • 승인 2020.09.2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가 온라인 공모전으로 개최되며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시는 가천문화재단(이사장 윤성태)이 매년 은파호수공원에서 개최하던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를 올해는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공모전으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제6회를 맞이하는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온라인 공모전)’는‘코로나19, 슬기로운 방역생활’과‘행복한 우리가족’을 주제로 개최되며, 4~5세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모든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접수는 오는 10월 5일(월)부터 10월 30일(금)까지다.
참가자는 저학년(유아부~초등학교 3학년)은 8절지, 고학년(초등학교 4학년~고등학생)은 4절지 사이즈의 도화지를 각자 준비해 주최측이 준비한 두가지 주제중 선택하여 그림을 그린 후 우편을 이용해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운영위원회>로 보내면 된다.
수상자는 각 부문별(유아, 초.중.고 구분, 각 대상·금상·은상·동상·입선 선정)로 심사를 거쳐 12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상장과 작품집, 부상 등이 제공된다. 대회주제 및 기타 자세한 요강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ach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는 군산대야초등학교 졸업한 가천길재단 이길여 회장이 지난 2014년에 후배들이 맘껏 책을 보고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국내 최대수준의 ‘가천이길여도서관’을 건립하여 기증한 이후, 2015년 개관 1주년을 기념하여 군산에서 제1회 대회가 열렸다. 이후 매년 학생들과 가족 등 1만여명 이상이 참가하는 가족축제로 자리잡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