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문화공유공간’을 찾습니다!
상태바
우리동네 문화공유공간’을 찾습니다!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0.09.27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는 사용도가 낮은 공간 및 공간의 유휴시간을 주민 문화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문화공유공간으로 제공하는 시설(공간)주와 함께 지역 커뮤니티 공간 조성에 나선다.
생활권 내 문화공유공간을 조성을 위한 ‘우리동네 문화공유공간’사업에는 완주군 내 소재를 둔 시설(공간)로서 단체, 개인 및 공동체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일정 규모의 공간을 상시 개방 또는 자체적으로 문화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내 문화공유공간 역할을 수행하면 된다.

모집은 오는 10월 5일까지로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www.wanjuculture.com)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된다.
주민 접근성 및 신청동기, 현장 인터뷰를 통해 올해 5곳 내외를 선정, 오는 12월까지 시범운영할 계획이다.
선정된 공간은 해당 권역 또는 마을의 ‘우리동네 문화공유공간’으로 지정, 공간을 통해 주민들의 문화활동을 매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센터에서는 참여공간에 운영자금을 지원하고, 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문윤걸 센터장은 “생활권 문화공유공간 조성으로 주민들의 이용 편리성을 제공하고, 지역 내 다양한 시설들의 활용도를 높임으로써 공유문화를 통한 ‘상생’의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