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온라인 그랜드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익산 ‘온라인 그랜드 취업박람회’ 개최
  • 이준호 기자
  • 승인 2020.10.2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맞춤형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온라인 그랜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2주 동안 열리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과정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온라인 취업박람회 홈페이지(iksam.coachjob.net)를 구축했으며 취업에 어려움을 느끼는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지역 우수 인재 채용을 원하는 익산시와 전북지역의 50여개 참여 기업들을 위해 홈페이지 안에 배너형 채용공고 운영한다.
참여 구직자들은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하면 홈페이지에 게시된 각종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참여 구직자들을 위해 홈페이지에 화상면접, 1:1온라인 취업클리닉, 280여개 취업교육동영상 제공, 자체면접채용관 등을 개설해 제공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익산시와 전라북도,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익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익산시고용안정일자리센터, 전북소재 대학교, 익산 특성화 고등학교 등 많은 기관에서 협조했다.
정헌율 시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국면으로 개최된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언택트 시대에 구직자들에게 지역의 우수 일자리 소재, 기업 맞춤형 인재 등용에 플랫폼이 될 것이다“며 “지역 청년과 취업 취약계층에 다양한 취업 정보와 기회를 제공해 고용안정을 통한 구인기업·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률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