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소중한 생명, 우리 함께 지켜요"
상태바
진안 "소중한 생명, 우리 함께 지켜요"
  • 조민상 기자
  • 승인 2020.11.19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보건소는 19일 신규임용자와 보건사업을 담당하는 직원 35명을 대상으로 생명의 소중함과 생명존중 인식을 높이기 위한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보고 듣고 말하기’를 실시했다.
생명지킴이란 일반적으로 극단적인 선택을 준비하는 사람이 보내는 언어적, 행동적, 상황적인 신호를 알아보고 미리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다.

이날 실시된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은 자살위험 상황에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신호와 그것을 인지하고 도와주는 방법을 알아보고 극단적 선택에 대한 통계 등 정확한 정보로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지킴이로서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생명을 살리는 생명지킴이로서 생명의 중요성을 한번 더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이임옥 보건소장은 “삶을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힘들어 할 때 생명지킴이의 작은 도움이 생명을 지켜주고 그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자살로부터 안전한 진안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생명존중 문화와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자살문제 상담 ▲ 심리지원서비스 ▲자살예방교육과 프로그램 운영 등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문의는 (063-430-8529)로 전화 또는 24시간 상담전화 1577-0199, 1393을 이용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