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세훈 도의원, 도내 부동산경제 양극화 심화 특단대책 요구
상태바
두세훈 도의원, 도내 부동산경제 양극화 심화 특단대책 요구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0.11.26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불균형 실태분석지표 개발로 부동산경제 양극화 원인 규명해야

 최근 전주 에코시티와 전북혁신도시 등 도내 부동산가격 급등으로 지역 경제력의 양극화에 대한 대책이 시급 하다는 주장이다.
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두세훈 의원(완주2)은 26일, 2021년도 민생일자리본부 소관 예산안심사에서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자료에 전주 에코시티 신축 아파트(전용 117.9㎡)가 지난 11월 초 11억 원에 거래돼 불과 5개월 만에 4억 원이나 올랐다”며 신규아파트 가격의 기형적 상승을 우려했다.

두 의원은 또 “일부 신도시 아파트의 가격급증 현상은 다수의 법인매물을 고려하면 투기세력의 개입 의혹도 있지만, 정부와 지자체가 해당 지역에 각종 대규모 사업을 집중함으로써 이를 부추긴 측면도 없지 않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두 의원은 “혁신도시의 복합혁신센터(총사업비 200억), 가족친화공간 조성(총사업비 90억), 대표도서관 건립(총사업비 492억) 등 대규모 사업이 신도심에 추진되고 있는 반면 구도심에서는 비슷한 사업을 찾기 어렵다”며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도시재생 등 지역균형예산 확대편성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전북도도 부산시처럼 지역불균형실태분석 지표를 만들어 부동산 경제 양극화 심화의 원인을 찾고, 지역균형개발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두 의원은 “최근 부산 해운대구, 대구 수성구 등이 부동산 조정지역으로 추가 지정돼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은 전주로 투기세력이 유입될 가능성이 있어 아파트값 상승이 우려된다”며 “특단의 부동산 안정화 대책이 요구된다”고 지적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