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없는 안전한 세상
상태바
아동학대 없는 안전한 세상
  • 김유신 기자
  • 승인 2020.11.26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청, 피해아동 조기 발견 유관기관 합동점검… 7명 보호시설 분리조치

 

전북경찰청(청장 진교훈)은 지난 6월 10일~11월 23까지 5개월 동안 아동학대 조기 발견을 위해 유관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올해 충남 천안 등 전국적으로 아동학대 사건이 잇따르며 사회적 공분이 커진 가운데 전북지역내 아동학대 피해아동을 조기에 발견하고 피해아동을 보호하기 위함이다.

전북경찰은 점검기간 동안 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경찰 또는 아동보호전문기관으로 신고돼 사례관리 중인 아동 637명에 대해 직접 방문해 재학대 여부 등을 합동점검 했고, 점검 대상 아동 중 재학대가 확인 된 7명의 아동에 대해 보호시설로 분리조치 했다.
이와 함께 점검기간 중 아동학대 예방 공익광고·신고전화 홍보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아동학대에 대한 심각성을 도민에게 알리고 아동학대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예방활동도 병행했다.
또한, 유관기관 합동점검 기간 종료에 맞춰 연말까지 ‘아동학대 예방 집중추진기간’을 운영하며, 2회 이상 아동학대 신고가 접수된 가정에 대해 전수점검을 실시하고, 아동학대 인식 개선을 위한 대국민 홍보, 어린이집·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신고의무 교육을 실시한다.
전북경찰은 지난해 247건의 아동학대 신고를 접수해 183건 242명을 검거하고, 올해 10월까지 228건의 신고를 접수해 171건 233명을 검거했다.
진교훈 청장은 “아동학대는 대부분 가정 내에서 발생하는 만큼, 아동학대로부터 안전한 전북을 만들기 위해 도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신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