辛丑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상태바
辛丑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21.01.03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가 밝았다. 코로나19로 인해 서민들은 고통 받고 문화예술계는 직격탄을 맞았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어린 초등학생부터 대학교까지 휴교를 반복하면서 아동들의 돌봄은 방치상태였다. 어렵게 수능을 준비한 고3 학생들은 저마다 고민을 털어 놓는다. 사회 초년생인 청년들은 어찌할 바 모르고 창업을 준비한 이들도 자포자기였다.

그나마 백신을 기다렸던 대다수 국민들은 허탈감에 빠졌다. 정부는 백신공급을 1분기에 공급하겠다고 하지만 확신은 없다.
여기에 검찰개혁을 추진하고 있는 정부와 검찰이 충돌하면서 애꿎은 국민만 피곤케 했다. 다행스럽게 진정국면에 들어선 검찰개혁은 민주당을 비롯한 여권 초선의원을 중심으로 강수를 뒀다 ‘기소청’ 이라는 검찰개혁의 끝판 왕을 보여줬다.
이번 달에는 공수처가 출범하면 검찰의 별건수사와 먼지떨이 수사는 사라질 전망이다. 이 모든 게 ‘자업자득’이라는 여론이 높다.
과거 해방 이후 일제경찰들을 그대로 채용해 인권을 보호하고 음모적인 수사를 방지하기 위해 최소한의 검찰에 수사권을 줬다. 하지만 검찰은 이런 수사권을 무기로 민주적 통제도 저버리는 등 스스로 머리를 깎은 형국이다. 이러한 국가조직이 하루빨리 정비되기를 기대해 본다.
전북연합신문 애독자 여러분
올해는 한 단계 더 멀리 뛰는 한 해로 삼겠습니다.
도민에게 도움이 되는 행사를 통해 이웃의 정을 나누고 살만한 전북을 건설하는데 적극 돕겠습니다.
아울러 독자의 알권리에 충실하면서 ‘정론직필’을 통해 진실을 전하는 데 온힘을 다하겠습니다.
적극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면서 올 한 해 건강하시고 가정에 평안과 함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