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농업기술센터, 강소농 농업경영체 교육생 모집
상태바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강소농 농업경영체 교육생 모집
  • 이옥수 기자
  • 승인 2021.01.1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선)는 부안 농업을 선도할 경쟁력 있는 인재 육성을 하려고 위해 2021년 강 소농 교육생을 오는 2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이를 위해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속적인 역량개발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자율적인 경영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전업농 이하의 중소규모 가족농으로 강 소농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농가역량 진단, 경영개선 실천노트 작성, 현장컨설팅 등 총 10회 과정의 단계별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생은 교육과정 동안 자신의 농장 경영상태를 파악하고 개선해 나가며 자신의 농산물 유통 및 홍보를 어떻게 해야 할지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모집대상은 영농규모가 전업농 이하인 중소규모 가족농이면서 지역 내에 거주하고 있는 농업경영 체 등록 농업인으로 농업소득 향상을 위한 의지가 강하고 교육에 적극 참여할 의향이 있는 농업인 중 50명 내외로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희망자는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기술센터 농촌지원과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이 부안 농업을 선도하는 전문가로서 자리매김하고 농업인의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강 소농육성팀(063-580-3837)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